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20240826 10일차
    카테고리 없음 2024. 8. 26. 17:25

    [String 클래스]

    • String 객체의 문자열을 수정하는 것은 내부적으로는 수정된 문자열을 포함하는 새로운 String 객체를 만드는 것
    • 문자열 내용을 자주 변경한다면, String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음

    [StringBuffer, StringBuilder 클래스]

    • 변경될 수 있는 문자열을 다루기 위한 클래스
    • 다중 스레드 환경에서 StringBuffer 클래스가 안전함
    • 다중 스레드 환경이 아니라면 StringBuilder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임

    [System 클래스]

    • 가비지를 수거하는 순서는 객체의 생성 순서와는 무관

    [Singleton 패턴]

    • 애플리케이션 전체에서 단 1개의 객체만 생성해서 사용하려고 할 때 사용
    • 생성자를 private 접근 제한 → 외부에서 new 연산자로 생성자 호출 불가

     

    [프로그램 오류의 종류]

    • 컴파일 오류: 컴파일 시 발생하는 오류 (javac 소스.java 에서 발생하는 오류)
    • 런타임 오류: 실행할 때 발생하는 오류 (java 소스.class 에서 발생하는 오류)

    [Exception]

    • Checked Exception, Unchecked Exception
    • Checked Exception은 무조건 예외처리를 해야함
      • throw exception
      • try-catch
    • 요즘은 Unchecked Exception 쓰는 쪽으로 바뀜
Designed by Tistory.